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반월당소아보약한의원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갑자기 떨어진 기온과 찬바람으로 인해 체온조절이 어렵고, 호흡기 자극 또한 평소보다 1.5배 가량 커져 유행성 감기, 독감 등에 걸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감기에 걸리게 되면 비염이나 축농증, 중이염, 폐렴 등 각종 호흡기계 합병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철저히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이에 부모들은 환절기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식단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것은 물론, 적당한 운동을 시키거나 반월당소아보약한의원을 지어주는 등 자녀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중에서도 아이들이 먹는 한약의 경우, 계절별 ∙ 체질별 복용하는 원칙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한의사와 신중하게 상담을 진행한 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한약은 부족한 장부의 기능을 보완하여 신체 균형을 맞추어 주고, 정상적인 성장 발달을 돕는것을 우선으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란 우리 몸에 침입해 해를 끼치는 바이러스나 세균, 기생충, 곰팡이 등 각종 사기에 대해 대응하는 시스템 또는 체계를 말합니다. 이런 면역력이 기능이 저하되면 외부 사기의 침입에 대해 효율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각종 질병에 대한 노출 위험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비유하자면 면역력은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경찰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경찰력이 제대로 유지될 때는 도둑이나, 강도 등 범죄 발생에 대한 예방이나 범인에 대한 체포가 잘 이뤄지겠지만, 경찰력에 문제가 생기면 범죄 발생률 및 강력범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범죄를 질병이라 생각하면 면역력의 역할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계절성 감기, 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 우울증 등 다양한 질환이 발현될 가능성이 평소보다 높고, 이러한 부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바로잡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평소 바른 면역력 관리를 실천하는 것이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반월당소아보약한의원을 통해 면역력에 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은데, 기온차를 고려한 옷차림으로 우리 몸이 급격한 기온변화에 놓이지 않도록 해야 하며 규칙적인 식습관 및 운동도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수 있습니다. 반월당소아보약한의원의 보약과 한약을 통한 건강 관리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잦은 감기에 시달리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호흡기가 다소 편안해지는 여름철이 오히려 보약을 복용하기에 적당합니다.
또한 환절기나 겨울철에 감기에 잘 걸리는 경우 잠시 감기에 걸리지 않은 시기에 보약을 복용함으로써 이후로 감기의 빈도를 줄이거나 증상의 심한 정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학교와 학원 등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요즘 소아청소년들은 하루 두세 번 약을 챙겨먹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체질적으로 허약한 아이들의 경우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아이들의 전반적인 상황에 맞추어 보약을 복용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합리적인 방법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