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동성로야간진료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는 대형사고보단 간단한 타박상 정도에서 그치는 경미한 수준의 교통사고가 더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러나 경미한 수준의 교통사고라 할지라도 충돌의 충격으로 운전자 또는 탑승자에게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게 됩니다.
특히 차가 앞 뒤로 크게 흔들리게 되면서 목과 허리도 같이 흔들리게 됩니다. 그 순간 목, 허리 주변의 근육과 인대에 크게 충격이 가해지게 됩니다.
사고 당시에는 당황스럽기 때문에 통증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교통사고후유증은 보통 사고직후 1~2일 후에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면 바로 동성로야간진료한의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은 목통증과 허리통증입니다. 이어 투동,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우울증, 불면증 등의 심리적인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후유증은 시간의 간격을 두고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합니다. 그 후 동성로야간진료한의원을 통하여 교통사고후유증을 만성화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대체로 검사를 받아도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두통이 그렇습니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두통을 포함한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은 충격에 의해 몸의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하고 근육과 관절 내의 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입니다.
혈관 안에 어혈이 쌓이게 되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몸의 여러 부위에 정체되기 때문에 척추관절 통증뿐만 아니라 구토, 두통, 어지럼증 등의 내과적인 증상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동성로야간진료한의원 교통사고치료의 핵심은 어혈을 초기에 제거하는 것입니다. 한의원에서는 침, 약침, 추나치료, 한약 등을 복합적으로 병행하여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추나치료의 경우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문제가 되는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밀고 당겨 풀어주는 치료로 통증 개선은 물론이고, 근육과 인대의 강화 및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적절한 시기에 치료받지 않으면 후유증과 만성통증으로 인해 2차적인 손상도 나타날 수 있어 동성로야간진료한의원에서 초기 정밀 진단을 통한 증상의 원인 파악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사고가 경미하거나, 사고 당시 이상징후를 느끼지 못했다는 이유로 치료를 등한시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다만,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수개월 후에도 발현될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교통사고 후유증으로는 목이나 허리, 어깨, 팔꿈치, 무릎 등 근골격계 부위의 통증이나 어지럼증이나 메스꺼움, 가슴 두근거림 등이 손꼽힙니다.
교통사고는 언제나 예고없이 찾아옵니다. 때문에 신체가 이완된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충격이 가해진다면 신체 전반에 걸쳐 심각한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충격이 강할 경우에 뼈와 근육, 인대 등의 근골격계 부위는 물론 내부 장기의 출혈도 발행할 수 있어 조속한 치료가 반드시 우선시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