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구모공각화증 치료를 도와드리는 후한의원 대구점입니다. 찬바람이 부는 추운 겨울철에는 피부도 자극을 받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피부가 평소보다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는가 하면, 모공이 솟아오른 듯이 오돌토돌하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흔히 ‘닭살’이라고도 불리는데,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나 감정 변화 때문이 아니라면 ‘모공각화증’이라는 질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솟아오른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일부러 뜨거운 물에 몸을 불리거나 때를 미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습관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도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구모공각화증은 피부의 각질층이 정상적으로 탈락하지 못하고 모공을 막아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모공이 막히면서 피부 표면에 돌기가 생긴 듯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모공각화증은 얼굴과 목, 팔, 등, 허벅지, 엉덩이 등 모공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공각화증의 주요 원인으로는 가족력이 있습니다. 또한 샤워 시 때를 미는 등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는 습관이 있는 경우, 각질층이 더욱 두꺼워지면서 모공각화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여기에 더해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건조한 공기와 난방 사용으로 인해 피부의 지방 분비가 줄어들고 각질이 쉽게 쌓이면서 증상이 악화되기도 쉬운 편입니다.
대구모공각화증의 가장 흔한 증상은 모공에 찬 각질 탓에 피부가 닭살처럼 오톨도톨하게 튀어나와 보이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긁을수록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구모공각화증을 좁쌀여드름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는데, 여드름은 피지가 나오는 반면 모공각화증은 각질층만 관찰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스스로 구별하기 어렵다면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각화증은 때를 밀거나 자주 씻는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자극이 심해질수록 피부의 수분과 지질 성분이 줄어들어 각질이 더 심하게 일어나는 데다 정상 피부까지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본원에서의 대구모공각화증 치료는 체질적인 문제와 내부 장기의 부조화 등 인체의 전반적인 문제를 바로잡아 내부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돕는 것입니다.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을 처방해 기혈을 보충하고 면역력과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독기, 염증, 열기 등을 배출하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한의학적으로 모공각화증은 피부의 각질 순환작용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는 피부에서 사용된 세포가 기능을 잃으면 노화된 세포를 새로운 세포로 바꾸는 각질각화 운동이 스스로 일어나는데, 모공각화증은 이러한 운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본원에서는 각질각화운동을 촉진하는 한방 필링치료를 통해 피부 안쪽의 세포를 바깥으로 대량 배출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니 모공각화증으로 고민이시라면 내원하여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