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동성로목디스크치료를 도와드리는 후한의원 대구점입니다. 현대인들 중에는 일자목이나 거북목 자세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 많습니다. 일자목, 거북목 등 원래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부적절한 자세가 습관처럼 굳어져 목 부위의 변형이 초래된 것입니다. 



원래 목은 C자 형의 커브를 이루고 있는 것이 정상적인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기기, 컴퓨터 모니터 등의 전자기기 화면을 들여다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고개를 앞으로 쭉 뺀 채 불량한 자세를 유지해 이 자세가 그대로 고착화되어 체형의 변화를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목디스크 초기에는 반복적으로 목이 뻐근하거나 통증이 발현됩니다. 이후 질환이 점점 심화될수록 목과 어깨, 팔까지 통증과 함께 저림 등 신경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별다른 이유 없이 손끝이 찌릿한 증상, 손가락과 팔에 힘이 잘 들어가지 않고 저린 증상 등을 경험했다면 목디스크를 염두에 두고 동성로목디스크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으로 치료할 때는 척추의 불균형을 개선하는 추나요법이 우선적으로 시행됩니다. 척추가 올바른 형태로 교정되어야 디스크에 가해지는 비정상적인 압력을 개선할 수 있고 통증과 감각 이상 치료는 물론 재발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는 도중에 목이 뻐근해지고 움직임이 둔해지며 두통까지 올 때가 있습니다. 편두통인 듯 두통인 듯 애매하며 시간이 지나도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점점 심해지고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두통은 약을 복용해도 나아지지 않아 만성적으로 지속됩니다.



만약 이 같은 증상이 자신의 이야기 같다면 목디스크로 인한 경추성 두통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경추성 두통이란 목디스크로 인해 발생하는 두통을 말하는데, 경추를 둘러싼 목 근육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과도하게 경직, 수축돼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동성로목디스크치료가 필요합니다.






근육 경직이 목과 어깨에 집중돼 있어 머리를 감싸는 근육에까지 통증이 나타나는 것인데, 환경적인 요인으로 머리를 감싸는 근육이 수축해 통증이 생기는 일반적인 ‘긴장성 두통’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두통들과는 달리 경추성 두통은 어지러움, 현기증이 발생하거나 균형이 맞지 않기도 하지만 빙글빙글 도는 느낌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약을 먹어도 뚜렷한 효과가 없다면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추성 두통은 원인이 목디스크인 만큼 동성로목디스크치료를 하며 관리할 수 있는데,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 교정을 진행할 경우 두통에 상당한 호전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반대로 말한다면 아무리 동성로목디스크치료를 해도 생활습관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호전속도가 확연히 느리다는 뜻입니다. 특히 이전에는 목디스크가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하는 중장년층의 질환이었다면, 요즘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의 증가로 20대 목디스크 환자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화면을 볼 때에 본인도 모르게 목을 앞으로 빼게 되면 경추의 C자 곡선이 일자로 변해 일자목 중후군, 그리고 심하면 목디스크로 악화되게 되는 것입니다. 본원에서는 디스크로 인한 염증 개선을 위해 약침과 침을 활용해 통증 감소 및 혈행을 개선합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틀어진 근골격의 균형을 잡아주며 뭉친 근육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에 맞는 한약을 통해 염증과 부기 감소, 손상된 신경이나 근육 등을 강화해 신체의 자생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내원하여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